Varying Semantic 중 Color가 iOS와 PC, Android가 다르게 동작한다.

모자란 TEXCOORD# 대신에 COLOR0과 COLOR1을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절약을 하는데...


COLOR는 원래 fixed function 시절 부터 LDR color를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었다.

따라서 이 COLOR semantic으로 전달되는 varying 값은 0~1 의 범위값을 가지며, clamp 된다.


하지만 디바이스 사양이 좋아지면서, iOS에서는 이 제한을 굳이 안 지키고, 범위를 초과하는 값다 잘 전달해 준다.


하지만 PC와 Android기기는 여전히 이 제한을 가지고 있다.


따라서 이 것을 사용하는 shader 코딩을 하고, 범위를 초과하는 값을 전달하는 경우에는 각 platform마다 다른 결과가 나온다.

Posted by 바람인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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